저의 <재산 목록 1호>를 소개합니다.

<모르는건 네이버에 물어봐? 라는 공식은 '씨야'라는 키워드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.>
 

저는 무엇인가 저만의 공간을 갖는 것과 남기는 것을 좋아합니다.  블로그도 넓디넓은 웹에서 '저만의 공간'을 구축한다는 메리트때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이구요. 그리고 남자는 과거를 먹고 산다고 했나요? 저도 그 틀을 벗어날 수는 없었는지 항상 과거를 그리워하고 과거가 남긴 산물을 지극히도 소중히 여긴답니다. 

 이런 저의 성격은 씨야스토리 닷컴을 만들게했고 씨야 자료를 수집하도록 했습니다.
 오늘은 여러분들께 제 특이한 성격이 남긴 산물인 그동안 모은 씨야자료가 담긴 폴더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:)



이 폴더가 저의 <재산 목록 1호> 에 빛나는 씨야DB폴더입니다.


사진폴더에는 씨야 사진이, 영상폴더에는 씨야 무대영상과 예능프로그램 자료들이 담겨있구요. 위듀 폴더에는 팬카페에서 있었던 일을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(^_^)  음악 폴더에는 순도100%!! 정품음원들이 들어있고 핸드폰폴더에는 이를 이용해서 만든 벨소리가 담겨있습니다. (기타폴더는 텅~ 비었습니다^^)




여기서 가장 자료가 많이 담겨있는 영상폴더입니다. 출연연도별로 구분해서 저장해놓고 있습니다.


자신의 공간을 소유하고 이 곳에 자신의 기록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또는 사랑하는 존재의 기록을 남기는 것은 정말로 뜻깊고 아름다운 행동입니다. 그런 의미에서 디지털카메라는 현대 산업문명이 낳은 가장 아름다운 물건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.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과 기록을 남기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. 블로그나 미니홈피 또는 사진앨범과 작은 상자만으로도 충분히 소중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작은 사진 한 장과 영상 그리고 한통의 편지로도 값진 흔적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.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기록을 담아놓는 공간을 하나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? 



백업은 해놓으셨나요??
재산목록 1호이면 꼭 백업해놓으세요.^^
씨야님들이 규리야귤이다 님 정성을 알아줫으면 좋겠는데.ㅋ
언젠가 그럴날이 올껍니다.^^

2009.01.12 00:34

예. 감사합니다 ^^ ㅎㅎ
제가 이렇게 자료도 모으고 블로그도 운영하는 것을 씨야님들께서 알아주시는 것도 물론 좋겠지만 씨야 팬으로서 씨야를 널리 알리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기분이 참 좋답니다. ^^

2009.01.13 05:29 신고

한때 제가 씨야 영상만 140기가 정도,
출연영상은 대부분 모았다가 40기가 짜리 하드 하나 날린 기억이 나네요....
경로를 보니 C드라이브인데,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에는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는편이 좋습니다.
(왜냐하면 어쩔수없이 포멧해야 하는 경우같이 그런일이 생길경우 다 같이 날려버리게 되니...)
C드라이브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30~40GB 정도라도 충분합니다 ~
파티션매직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나누셔서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~~

2009.01.12 13:57

오우 엄청나네요 ^^;
조만간 파티션 분할해서 데이터는 죄다 옮겨두어야겠군요.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^^

2009.01.13 05:30 신고

저는 요즘 계속 씨야 노래많듣고있는데 ^^
들어도 들어도 질리지않는 이유가멀까~~^^
씨야 누나들 네이버 펜카페에 많이 놀러오세요^^

2009.02.10 19:32

제가 이번에 씨야공식카페 의 매니저가 되었어요 ^^~~
많이 놀러오셔서 덧글도 남겨주시면 감사해요^^~~

2009.02.16 10:03
애리조나

저두 씨야관련 출연 영상 모음집에 모으고 있어요 ^^~~
거이 다모앗음 ~~~

2009.02.16 10:04
애리조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