씨야가 말합니다. : 아름다운 댓글을 주고 받읍시다!

See You Always|2009.07.21 21:29



2007년 경에 씨야가 정보통신부 ·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아름다운댓글 광고를 촬영했던 것을 아시나요?  저도 광고 처음 나올 때 여러 번 봤었다가 최근 기억이 떠올라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. 보고 또 보고 다시 봐도 씨야가 자랑스럽고 예쁘네요. 이 광고를 보며 댓글 하나를 달아도 예쁘게 달아야겠다는 다짐을 또 다시 했답니다. (그렇다고 이유없이 악플 달아놓은 적은 없습니다 ^^;)

☞ 배경음악으로는 씨야의 결혼할까요가 흘러나오는군요. 결혼할까요는 씨야 2집 Lovely Sweet Heart에 수록된 곡입니다.
씨야 맴버들의 환한 얼굴과 BGM이 참 매치가 잘 되지요? 보면 볼수록 감탄이 나옵니다. 그리고 씨야 맴버들이 컴퓨터 모니터를 들여다보고 계시는 장면이 나오는데, 그 모니터 속 게시판은 씨야위듀 공식팬카페의 'To.씨야' 게시판입니다. 팬들이 씨야에게 편지를 보내는 공간입니다.

그리고 씨야가 팬들에게 편지를 보내는 'From.씨야' 게시판도 있는데, 팬들은 항상 이 게시판에 새 글이 뜨기를 손꼽아 기다립니다. 이 게시판에 새글이 뜨면 씨야위듀 카페가 뒤집어지는데, 씨야가 팬들에게 직접 보내는 편지이니 이런 뜨거운 반응은 당연한 것이겠지요?





- 여러분들께서도 이 광고를 보시고 본인의 '댓글성향'을 검토해보고 다시 한번 매너댓글에 대한 다짐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. (^_^) 아름다운 댓글, 매너 댓글 깨끗한 대한민국 인터넷을 만들어나갑시다. (인터넷을 족쇄로 옭아매는 7.23 저작권법은 과연 인터넷을 깨끗하게 만드는 법일까요? -_-..;)

댓글(2)